농협 통장사본 발급 프린트 및 저장하는 방법

살다보면 급하게 농협 통장사본 발급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급하게 필요할 때는 보통 통장을 찾지 못하거나 근무 중이라 당장 집에 가서 통장을 가져올 시간이 없다는 것이죠. 이럴 때 우리는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서 아주 간단하게 통장사본을 저장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1.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농협 인터넷 뱅킹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통장사본을 아주 손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일단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 등을 통하여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보이는 큰 메뉴 중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조회‘를 누르면 밑으로 또 다른 하위 메뉴들이 나오는데 거기에서 ‘전자통장조회‘로 들어가 주세요.

농협 통장사본 발급 방법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전자통장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계좌정보가 나오지 않아서 당황할 수도 있는데 그냥 무시하고 제일 밑에 있는 ‘통장사본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농협 통장사본 발급

그러면 ‘통장사본 출력서비스 화면이 나오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농협 계좌 전부 보일 것입니다. 저의 경우 농협에 계좌가 3개나 있네요.

예금종류와 별칭, 계좌번호, 신규일, 만기일 등이 나오고 마지막 제일 오른쪽에 출력 버튼이 보입니다.

농협 통장사본 발급 출력서비스

출력버튼을 누르면 ‘통장사본프린트서비스 미리보기 팝업 창‘이 뜨면서 자신의 통장사본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바로 프린트 출력해도 되고 PDF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농협 통장사본 발급 출력

저의 경우 코로나에 확진이 되어 격리 기간 중인데 갑자기 통장사본이 필요할 일이 생겨서 이 방법으로 저장한 후에 보냈습니다.

물론 이렇게 발급된 통장사본의 경우 고객보관용이라는 문구와 함께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오긴 합니다. 그러나 급할 때에는 이렇게라도 사용해야 하는 것이죠.

2. 농협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데스크탑 PC도 사용하지 못할 환경이라면 농협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농협 통장사본 발급이 가능합니다.

농협을 주거래 은행으로 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자신의 스마트폰에 모바일 뱅키 어플 하나쯤은 있을 겁니다. 저는 ‘NH뱅킹’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통장사본을 발급받아 보겠습니다.

앱을 실행한 후에 첫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전계좌보기’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자신의 농협 계좌들이 보이는데 계좌정보 오른쪽에 보면 세 개의 점이 세로로 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계좌정보, 계좌별칭관리, 나만의 계좌관리, 계좌비밀번호변경, 계좌번호 복사, 통장사본 조회 등의 메뉴가 보입니다.

농협 통장사본 발급 모바일

‘통장사본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계좌번호와 예금종류, 계좌 신규일, 계좌 관리점, 통장사본 조회일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스마트폰으로 바로 저장할 수 있고 공유도 가능합니다. 통장사본을 보내야 한다면 바로 공유버튼을 눌러 공유하면 되고 만약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서 저장을 한다면 공유하기는 안되고 스크린샷으로 다시 저장을 해놓아야 할 것입니다.

농협 통장사본 발급 모바일  화면

이상으로 농협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통장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