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장기 관련주 4개 기업 관심종목

이종장기 관련주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미국에서 세계 최초로 유전자 변형된 돼지 심장을 사람에게 이식하는 데에 성공을 했으며 신장도 이식을 했습니다.

유전자 편집 및 복제 기술을 오랜 시간 연구해 온 인류가 드디어 이종장기를 사람에게 이식하는 데에 성공을 한 것이죠.

의학기술이 아무리 발전하여도 기능을 상실하거나 고장난 인간의 장기는 회복시킬 수 없었는데 배아줄기 세포 복제 기술이 등장함으로써 새로운 길을 열렸습니다.


심장과 신장의 이식이 가능하다는 사실이 밝혀짐으로써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은 더 나은 기술과 의학의 발전 그리고 이와 관련된 산업일 것입니다.

어떤 산업 분야이든 성장 가능성 또는 기술의 개발 및 성공이 이루어지면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곳이 바로 주식시장입니다.

돼지라는 이종장기를 인간에게 이식하는 것에 성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이와 관련된 주식 종목이 무엇인지 발빠르게 알아보아야 하는 것이죠.

이종장기 관련주 제넨바이오

이종장기 관련주 제넨바이오 기업 개요

제넨바이오는 국내 유일의 이종장기 개발 기업입니다. 삼성서울병원에서 장기이식센터장을 역임한 형질전환돼지 이식 연구 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김성주 대표가 설립한 회사입니다.

적정 유통주식수를 유지하고 주가를 안정화하기 위해 2021년도에 1주당 액면가를 100원에서 500원으로 병합하여 발행주식총수를 줄였습니다.

얼마 전에는 경기 성남에 바이오분석센터를 확장하여 다양한 외과적 수술을 요하는 동물모델 시험과 항암, 항종양, 사람 면역세포들의 활성 및 기능성 분석 등의 면역학적 시험 역량을 높였습니다.

이종장기 관련주 제넨바이오 월봉차트
2022년 1월 기준 제넨바이오 월봉차트

월봉차트를 보면 알겠지만 꽤 긴 시간동안 저점을 형성하여 횡보하다가 최근 들어서 거래량과 주가의 움직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종장기 관련주 옵티팜

이종장기 관련주 옵티팜 기업개요

옵티팜은 서울대 의과대학과 미니돼지를 활용한 공동연구 업무협약 이력이 있는 회사입니다.

사람과 유전∙생리학적으로 매우 유사한 미니돼지는 장기 크기도 비슷하여 세포, 피부, 혈관 등 인체를 대체하는 바이오 자원으로 각광받아 관련주로 편입이 된 것입니다.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동물질병진단사업, 동물약품사업 및 박테리오파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미니돼지를 이용한 이종장기, VLP백신, 인체진단키트 연구개발을 주축으로 생명공학 부문에서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분류되었습니다.

면역 거부 반응을 유발하는 물질을 제거하고 인간의 유전자를 삽입한 돼지에서 얻은 신장을 원숭이에게 이식을 했으며 이 원숭이는 86일간 생존했다고 합니다.

옵티팜 월봉차트
2022년 1월 기준 옵티팜 월봉차트

옵티팜 역시 한 번의 주가 상승 이후 가격 조정을 받고 저점을 형성 후 횡보 중인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종장기 관련주 오리엔트 바이오

오리엔트바이오 기업개요

오리엔트바이오는 형질전환 돼지와 영장류 간 이종 췌도 이식에 참여한 회사입니다.

삼성서울병원이 무균 돼지를 이용해 췌도 이식수술에 성공했고 오리엔트바이오는 농촌진흥청과 형질 전환 복제돼지를 공급했던 화사입니다.

1959년 4월 설립 당시에는 시계류 제조와 가공판매업이 주 사업이었으나 현재는 실험동물의 생산과 수출, 수입 및 생명과학 관련 연구개발업이 주된 영업목적입니다.

국내유일의 국제표준 유전자 고품질 실험동물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의료 및 실허에 소요되는 장비를 개발하고 생산하여 판매까지 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실험동물 분야에서는 시장점유율이 60~70%나 됩니다.

오리엔트바이오 월봉차트
2022년 1월 기준 오리엔트바이오 월봉차트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었다가 해제되었으며 최근에는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탈모 치료제 수혜주로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이종장기 관련주 조아제약

이종장기 관련주 조아제약 기업개요

조아제약은 형질전환 복제돼지를 이용한 바이오의약품 연구 기업입니다.

2002년 국내에서는 최초, 세계에서는 4번째로 체세포 복제돼지 생산에 성공했으며 2005년에는 유즙에서 EPO를 발현하는 유전자가 삽입된 형질전환 복제돼지를 생산했습니다.

또한 2007년에는 형질전환 복제 유산양 생산에도 성공한 기업입니다.

1988년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고 1996년 법인으로 전환하면서 조아제약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캄보디아, 미얀마, 베트남 등의 동남아시아권과 미국, 과테말라 등의 중남미권, 아랍에미레이트 등의 중동시장으로 수출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종장기 관련주 조아제약 월봉차트
2022년 1월 기준 조아제약 월봉차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