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 다운 및 핵심요약

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 다운로드하여 시험 문제를 미리 풀어봅시다. 버스 운전자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우리나라는 버스운전자격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므로 시험을 통과하려면 어느 정도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1. 버스운전자격시험

2012년 8월 2일부터 버스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버스운전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그러나 버스운전 자격기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정해져 있습니다.

버스운전자격시험과 관련된 정보는 한국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응시자격

이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제 1종 대형 또는 제 1종 보통 운전면허를 소지한 만 20세 이상의 사람으로 1종 보통 이상의 운전경력 1년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당연히 운전적성정밀검사 규정에 따른 신규검사 기준에 적합해야 하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24조 제3항의 결격사유 즉 특가법 등으로 인하여 금고 이상의 실형을 선고 후 2년이 지나야 합니다.

버스운전자격이 있었는데 취소되었다면 1년이 지나야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만약 자격 취소의 사유가 정기적성검사 미필이라면 버스운전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2. 시험과목 및 합격기준

자격시험은 총 4개의 시험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이 됩니다. 즉 총 80문제 중에 48문제를 맞추어야 하는 것이며 시험 과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교통 및 운수 관련 법규 및 교통사고 유형(25문제)
  • 자동차관리요령(15문제)
  • 안전운행요령(25문제)
  • 운송서비스(15문제)
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 다운 시험과목 및 합격기준

버스운전자격시험에 응시하기 위한 원서 접수는 TS국가자격시험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버스운전 원서접수 바로가기

버스운전을 할 수 있는 자격조건이 되어 원서접수까지 했다면 이제는 공부를 해야 합니다. 기출문제를 풀어보기 전에 먼저 버스운전자격시험 핵심요약이 되어 있는 자료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자료 또한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된 시기는 2022년 10월입니다.

이것 외에도 TS자격시험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시험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 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 다운

버스운전자격시험의 정확한 기출문제를 구하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 1위 운전직 구인구직 사이트인 ‘드라이버스‘를 통하여 기출문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서 드라이버스를 검색하여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상단 메뉴에서 ‘바로테스트’를 클릭하면 ‘화물운송종사자격시험’과 ‘택시운전자격시험’ 이렇게 2개가 보일것입니다.

이 중에서 화물운송종사자격시험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화물운송종사 자격증 기출문제풀기가 보입니다.

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 다운 1

화물운송종사 자격증 시험과목과 버스운전자격시험의 시험과목이 화물취급요령을 제외한 나머지 3과목이 겹치므로 이보다 더 좋은 기출문제가 자료는 없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 다운받을 수 있도록 자료 하나를 올려드립니다.

Leave a Comment